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아리랑 등 전통문화 확산 사진

아리랑 등 전통문화 확산

끊임없이 진화하는 전통예술의 현재를 보여주는 대중성 있는 공연으로 동시대 관객들에게 한걸음 다가갑니다.

 

대중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지원하는 ‘전통예술 컨템퍼러리 시리즈’를 기획합니다.
현대인들이 전통예술을 가깝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시선과 아이디어를 접목합니다.
매년 11월 전통예술을 새롭게 해석한 ‘문밖의 사람들 - 門外漢’을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공연 전통공연예술 컨템퍼러리 시리즈 ‘문밖의 사람들 - 門外漢’

‘동시대 전통예술의 경계는 어디인가?’라는 질문에서 출발한 <문밖의 사람들 : 門外漢 >은 전통예술의 확장성에 대한 실험무대입니다.
장르와 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무궁무진하게 뻗어나갈 전통예술의 동시대성을 그려보고자 전통예술계, 국내공연계의 경계를 넘어 왕성한 활동을 펼치는 예술가들을 조명합니다. 전통예술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고자 매년 하반기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습니다.

지원 전통공연예술 컨템퍼러리 창작지원 - 공연기획안 공모

다양한 형식과 내용으로 대중과 소통할 수 있는 공연 작품을 공모합니다.
전통예술의 새로운 전형을 만들어 가고자 하는 자유롭고 창의적인 예술가, 예술단체의 많은 지원을 기다립니다.
본 공연기획안 공모에 선정된 작품은 최대 3년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심사를 거쳐 차년도 중 '문밖의 사람들 - 門外漢' 시리즈의 일환으로 공연하게 됩니다.

지원 전통공연예술 우수작품 재공연지원 - 작품 공모

기 창작된 전통공연예술 분야 우수작품의 지속적인 공연 활동을 지원함과 동시에 지역 연계 공연을 추진함으로써 전통공연예술의 지역 수요 및 저변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지원 전통공연예술 상설공연지원 - 출연자 공모

전통공연예술 분야 중견 예술인들의 순수 전통예술 활동을 지원합니다.
선정된 예술인은 봄, 가을 중 전통공연창작마루 '광무대(光武臺)‘에서 단독 공연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담당부서 : 대외협력팀 02-580-3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