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보도자료
제목
음원·영상 제작이 필요한 전통공연예술가를 지원합니다 - ‘2023 콘텐츠(음원/영상) 제작 지원’ 참여자 모집 -
작성일
2023-02-10
조회수
424
내용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김삼진)은 음악 산업의 변화에 맞는 창작활동을 고민하는 전통 분야 예술인들을 지원하고자, 2023 전통공연예술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전통공연예술 분야 콘텐츠(음원/영상) 제작 지원참여자 공모를 진행한다.

 

최근 대중들은 오프라인 공연 관람뿐 아니라 음원 스트리밍,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등을 통해 다양한 음악을 소비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이런 산업의 변화에 따라 새로운 문화콘텐츠 창작의 소재로서 음원과 영상 제작에 들어가는 비용이 높아진 전통 분야 예술인들의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는 음원과 영상 제작 참여자를 나누어 모집한다. 음원 제작 지원 참여자는 기악 및 성악 부문무용 및 기타 부문으로 구분하여 모집하며 222일부터 27일까지 접수가 진행된다.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면 전문가 매칭을 통해 최대 6곡의 음원 제작 기회가 제공된다. 순수 전통예술의 복원 및 재해석을 포함하여 전통을 기반으로 한 창작예술까지, 전통공연예술 분야에서 제작 음원을 활용할 계획과 레퍼토리를 보유하고 있는 예술가라면 장르에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다.

 

영상 제작 지원 참여자 모집은 38일부터 313일까지 접수가 진행된다.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예술가에게는 전문가 매칭을 통해 최대 2편의 영상 콘텐츠 제작 기회가 제공되며 촬영 소품 및 의상 준비를 위한 제작 준비금이 팀당 최대 100만 원까지 지급된다. 뮤직비디오, 미디어아트, 온라인 방송 콘텐츠, 공연 홍보영상 등 유형에 제한 없이 신청 가능하다.

 

콘텐츠(음원/영상) 제작 지원 참여자 모집에 선정된 예술가들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전통공연창작마루에 신규 조성한 콘텐츠제작실의 시설과 장비 지원뿐 아니라 음원 및 영상 제작전문가의 작업까지 필요한 작업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음원 부문은 오는 12월까지 총 100곡의 음원을, 영상 부문은 총 40편의 전통공연예술분야 음악 관련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김삼진 이사장은 단지 제작비용 부담의 이유로 창작자의 활동의지가 저해되어서는 안 된다.”라며 이번 지원 사업의 제작 결과물이 예술가들의 시장진출과 홍보에 활용되어 전통공연예술 창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공모 일정과 신청 및 접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누리집(www.kotpa.org)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70-8893-47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