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보도자료
제목
전통예술 활성화와 대국민 문화 향유 증진을 위한 -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국립박물관문화재단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2021-06-15
조회수
588
내용

  ▪ 6. 11.(금),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국립박물관문화재단 업무협약식 진행 

 ▪ 전통공연 콘텐츠 연계 사업추진 · 양 기관 홍보 채널 활용 및 마케팅 협력 · 대국민 확산을 위한 협력사업 발굴 등 각 부문에 관한 협력

 ▪ 문화공간과 전통예술 콘텐츠를 활용한 협력사업 점진적 확대 합의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정성숙)과 국립박물관문화재단(사장 김용삼)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통예술 분야에 대한 교류·협력 확대와 대국민 문화 향유 증진을 위한 상호협력 체계를 공고히 해 나가기로 했다. 지난 6월 11일(금) 전통공연창작마루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정성숙 이사장과 국립박물관문화재단 김용삼 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상호 협력의 의의를 다졌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전통공연 콘텐츠 연계 사업추진, ▲양 기관 홍보 채널 활용 및 마케팅 협력, ▲대국민 확산을 위한 협력사업 발굴 등 각 부문에 관한 협력이다.


이에 따라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과 전통 연희를 소재로 한 창작공연 작품을 오는 9월과 11월에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선보이며, 이후 양 기관은 문화공간과 전통예술 콘텐츠를 활용한 협력사업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합의하였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정성숙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전통공연예술의 저변 확대를 위한 협력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함께 전통공연예술이 국민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국립박물관문화재단 김용삼 사장은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국내 유일의 박물관 내 공연장인 ‘극장 용’의 고유한 특성을 살려 우수한 전통공연 콘텐츠를 발굴하고 개발할 것”이라며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과의 지속적인 협력으로 전통문화유산의 숨은 가치를 국민들에게 알리겠다.”라고 밝혔다.